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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 manager/게재

광고 항목


인벤토리 크기

인벤토리 크기는 표준으로 선택할 경우 모바일과 PC웹 등에 적용

구글 측 이야기로는 네이티브 광고가 효율이 더 좋다고 함


Label(선택사항)

경쟁업체의 광고가 동일한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도록 제외하는 기능


동일한 광고주 예외 허용 – 반드시 체크

이건 체크(선택)해야 함

이걸 선택하지 않으면 광고 Fill rate가 감소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

이를 체크할 경우 같은 광고주의 광고가 동일한 페이지의 다른 광고 인벤토리에도 나오게 하는 기능??????????????????????????


*기본개념
Fill rate 
요청한 광고 수 대비 실제로 게재되는 광고 수


맞춤입력란(선택사항)

보고서에서 광고를 정리하는 용도로 



*기본개념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높을수록 좋음!)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계산

CPC: 클릭당 비용

CPD: 일일 비용(스폰서십 및 네트워크 광고 항목만 해당)

일부 광고 항목 유형에 대해 가치 CPM을 설정하여 보장되지 않는 인벤토리가 경쟁하는 가치를 설정할 수도 있음





유형(type)

유형(Type)은 일반적으로는 아래 표와 같이 6개가 있으며 Ad Exchange를 사용하는 미디어의 경우엔 하단에 애드센스와 Ad Exchange가 추가됨
미디어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격 유형은 Price priority(가격우선)이며 구글도 이 유형을 추천

*순위가 낮을수록 우선순위


기본 조건 : 구글 Ad Exchange 계약을 체결했고, 구글 애드 매니저로 광고를 관리하는 경우

tip : 구글 광고 인벤 중 가격 우선 순위(price priority) line item에 제 3자 네트워크의 광고를 추가하고
CPM 단가를 입력하면 구글 광고 단가가 일부 상승하는 경우가 있음

이유 추정 : 인벤에 구글 광고만 100% 운영하는 건 구글 광고에 긴장감을 떨어뜨려 광고 단가를 인상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3자 네트워크를 가격 우선 순위 라인 아이템에 추가할 경우 구글이 독점적으로 광고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저렴한 광고 단가를 사용하는 비율이 적어지게 됨





노출 게재 방식

빠른 속도


프런트로드: 광고 항목이 프런트로드가 없는 목표보다 최대 40% 많은 목표에 맞춰 빠르게 게재하기 시작함
그런 다음 점차로 속도를 늦춰 캠페인을 종료할 시기가 다가오면 일정보다 5% 앞서 게재함
캠페인 전반의 노출수 합계는 프런트로드가 아닌 경우보다 최대 25% 더 많을 수 있음


균등 게재: 광고 서버가 균등 목표보다 5% 더 게재하지만, 인벤토리 예측 통계로 인해 게재 지표가 105%보다 높을 수 있음

Display creatives(광고 표시)
1개 이상이 기본


광고 로테이션
최적화가 기본


날짜 및 시간
전체 요일 및 시간이 기본

필요하다면 광고를 싣고 싶은 요일과 시간 지정 가능

frequency(
빈도)
체크 안되는 것이 기본

체크할 경우 사용자당 광고 노출을 제한하게 됨
이 경우 인벤에 광고가 안나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음
frequency
는 직접 광고 또는 제 3자 광고를 받을 때 제한해달라는 요구를 받게 되기도 함

이 경우에는 평소 CPM보다 더 많은 금액을 제안하셔도 됨
광고주는 같은 사람에게 광고를 계속해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예산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

Limit EEA Serving :  European Economic Area에 대한 광고

2018 5월부터 시행된 EU(유럽연합)의 일반개인정보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때문에 생긴 메뉴임
EU
지역의 사용자 쿠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내용을 공지하고 동의를 받아야만 함

타게팅 추가
타게팅은 일반적으로 Ad Unit를 이용
물론, 최고의 CPM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타게팅과 기기타 게팅을 반드시 공부해야 함

기타
구글은Ad Exchange와 하우스 광고의 경우는 RON(Run of Network)을 이용하라고 합니다(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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