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토리 크기
인벤토리 크기는 표준으로 선택할 경우 모바일과 PC웹 등에 적용
구글 측 이야기로는 네이티브 광고가 효율이 더 좋다고 함
Label(선택사항)
경쟁업체의 광고가 동일한 페이지에 표시되지 않도록 제외하는 기능
동일한 광고주 예외 허용 – 반드시 체크
이건 체크(선택)해야 함
이걸 선택하지 않으면 광고 Fill rate가 감소할 가능성이 매우 높음
이를 체크할 경우 같은 광고주의 광고가 동일한 페이지의 다른 광고 인벤토리에도 나오게 하는 기능??????????????????????????
*기본개념
Fill rate 요청한 광고 수 대비 실제로 게재되는 광고 수
맞춤입력란(선택사항)
보고서에서 광고를 정리하는 용도로
*기본개념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높을수록 좋음!) 광고 단가 / 광고 노출 횟수 X 1,000으로 계산
CPC: 클릭당 비용
CPD: 일일 비용(스폰서십 및 네트워크 광고 항목만 해당)
유형(type)
유형(Type)은
일반적으로는 아래 표와 같이 6개가 있으며 Ad Exchange를
사용하는 미디어의 경우엔 하단에 애드센스와 Ad Exchange가 추가됨
미디어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격 유형은 Price priority(가격우선)이며 구글도 이 유형을 추천
*순위가 낮을수록 우선순위
기본 조건 : 구글 Ad Exchange 계약을 체결했고, 구글 애드 매니저로 광고를 관리하는 경우
tip
: 구글 광고 인벤 중 가격 우선 순위(price priority) line item에
제 3자 네트워크의 광고를 추가하고
CPM 단가를 입력하면
구글 광고 단가가 일부 상승하는 경우가 있음
이유 추정 : 인벤에 구글 광고만 100% 운영하는 건 구글 광고에 긴장감을 떨어뜨려 광고 단가를 인상하는데 어려움이 있음
제3자 네트워크를 가격 우선 순위 라인 아이템에 추가할 경우 구글이 독점적으로 광고만 사용하는 것보다는 저렴한 광고 단가를 사용하는 비율이 적어지게 됨
노출 게재 방식
빠른 속도
프런트로드: 광고 항목이 프런트로드가 없는 목표보다 최대 40% 많은 목표에 맞춰 빠르게 게재하기 시작함
그런 다음 점차로 속도를 늦춰 캠페인을 종료할 시기가 다가오면 일정보다 5% 앞서 게재함
캠페인 전반의 노출수 합계는 프런트로드가 아닌 경우보다 최대 25% 더 많을 수 있음
균등 게재: 광고 서버가 균등 목표보다 5% 더 게재하지만, 인벤토리 예측 통계로 인해 게재 지표가 105%보다 높을 수 있음
Display creatives(광고 표시)
1개 이상이
기본
광고 로테이션
최적화가 기본
날짜 및 시간
전체 요일 및 시간이 기본
필요하다면 광고를 싣고 싶은 요일과 시간 지정 가능
frequency(빈도)
체크 안되는 것이 기본
체크할 경우 사용자당 광고 노출을 제한하게 됨
이 경우 인벤에 광고가 안나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음
frequency는 직접 광고 또는 제 3자 광고를 받을 때 제한해달라는 요구를 받게 되기도
함
이 경우에는 평소 CPM보다 더 많은 금액을 제안하셔도 됨
광고주는 같은 사람에게 광고를 계속해서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예산을 절감할 수 있기 때문
Limit EEA Serving : European Economic Area에 대한 광고
2018년 5월부터 시행된 EU(유럽연합)의
일반개인정보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때문에
생긴 메뉴임
EU 지역의 사용자 쿠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내용을 공지하고 동의를 받아야만 함
타게팅 추가
타게팅은 일반적으로 Ad Unit를 이용
물론, 최고의 CPM을 받기 위해서는 지역타게팅과
기기타 게팅을 반드시 공부해야 함
기타
구글은Ad Exchange와 하우스 광고의 경우는
RON(Run of Network)을 이용하라고 합니다(정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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