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analytics/아카데미_기본 보고서

방문 형태 보고서

행동 보고서 개요
사용자가 웹사이트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보여줌
사용자가 조회하는 콘텐츠에서부터 사용자가 페이지 사이를 이동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가 보고서에 포함될 수 있음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행동 데이터를 인식하는 방법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에 삽입된 자바스크립트 코드 몇 줄을 이용해 데이터를 수집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페이지를 로드할 때마다 추적 코드가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고하는 '페이지뷰'를 생성
애널리틱스는 '페이지뷰'를 이용해 행동 보고서의 많은 측정항목을 측정
예를 들어 '총 페이지뷰 수'는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페이지를 로드한 총 횟수



모든페이지 보고서


페이지뷰 수 측정항목
사이트에서 각 페이지를 조회한 빈도가 표시

기본 측정기준
페이지:페이지 URI별로 데이터가 표시


기본 측정기준
페이지 제목:웹페이지의 HTML에 나온 제목으로 표시 (EX 
Google Online Store)

각 페이지의 사용자 참여도
모든 페이지 
보고서에서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이탈률


이들 측정항목을 기준으로 보고서를 정렬하면
실적이 저조하여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나 실적이 우수한 콘텐츠를 빠르게 찾아서 콘텐츠를 구성할 때 참조할 수 있음


콘텐츠드릴다운 보고서
웹사이트의 디렉토리 구조에 따라 페이지를 분류

여기에서 디렉토리를 클릭하면 사이트에서 해당 디렉토리에 속하는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음
웹사이트의 특정 섹션에 있는 콘텐츠의 실적을 확인하려고 할 때 특히 유용
원형 차트 보기를 선택하면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섹션을 쉽게 찾을 수 있음

방문페이지 보고서
사용자가 처음 도달한 웹사이트 페이지가 표시

이 페이지는 세션에서 조회한 첫 페이지
방문 페이지의 이탈수와 이탈률을 모니터링할 수 있음

일반적으로 이탈률이 높으면 방문 페이지의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관련이 없거나 흥미롭지 않다는 뜻

종료페이지 보고서(이탈)
사용자가 사이트를 떠난 페이지

장바구니 결제 페이지와 같이 중요한 페이지에서 사용자 이탈이 발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이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원하지 않는 이탈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음


이벤트 
보고서
웹사이트의 특정 요소와 사용자의 상호작용을 추적

사용자가 동영상 플레이어를 클릭하거나
링크를 다운로드한 때를 추적할 수 있음

이벤트 추적을 이용하려면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에 더해 다른 추적 코드도 구현해야 함 (고급과정)



'Google analytics > 아카데미_기본 보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획득보고서  (0) 2019.02.07
잠재고객 보고서  (0) 2019.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