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고객 보고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보고서가 있음
잠재고객 보고서
사용자의 특징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음
사용자의 특징이란
거주 국가
사용 언어
사이트에 접속할 때 사용한 기술
연령
성별
참여도
충성도도 확인가능
더 나아가서는 일부 관심분야도 파악할 수 있음
활성 사용자 보고서
사이트에서 몇 명의 사용자가 어제, 최근 7일, 14일 또는 30일에 1회 이상의 세션을 발생시켰는지를 알 수 있음
이를 사이트 도달범위 또는 밀착도 라고 함
마케팅 활동과 사이트 콘텐츠가 사용자의 재방문을 유도하고 있다면 각 기간의 활성 사용자 수가 늘어남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자의 연령 및 성별에 대한 정보가 제공
인구통계 보고서
관심분야 보고서
기술
음악
여행
TV과 같은 유형의
웹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선호도를 보여줌
이 정보는 두 가지 측면에서 유용
1.타겟 잠재고객이 명확히 정해져 있다면 타겟 잠재고객에게 광고가 게재되고 있는지를 알 수 있고
2.마케팅 및 콘텐츠에 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릴 때 참고할 수 있음
*주의할 점
이들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려면 각 속성에 대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서 광고 기능을 사용 설정해야 한다는 점
관리탭에서 속성 아래에 있는 속성 설정에 들어가서
'광고 기능'에서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 사용'을 '설정'으로 지정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인구통계 및 관심분야 보고서에 연령, 성별,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대한 데이터가 표시
이 기능을 사용 설정한 후 보고서에 데이터가 표시되려면 1~2일을 기다려야 함
사이트 트래픽이 매우 적거나 세그먼트가 너무 작으면 인구통계 보고서에 데이터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음
지역 보고서(위치)
잠재고객 보고서 중에서 가장 유용한 보고서 중 하나
사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사용된 IP 주소를 통해
사용자의 대륙
하위 대륙
국가
도시를 파악
히트맵(세계지도)
신규 세션수 비율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신규 사용자 트래픽에 근거해 새로운 잠재시장을 발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별로 인지도 제고와 고객 충성도 유지 중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음
시각화 정보 아래에 있는 표를 보면
1.전환수(또는 거래수)가 많지만 트래픽 비율이 낮은 지역을 찾을 수 있음
->이러한 지역은 미개척 시장이어서 광고를 집중해야 하는 지역일 가능성이 큼
2.잠재고객이 이미 많지만 평균보다 실적이 저조한 지역을 찾을 수도 있음
예를 들어 평균보다 이탈률 (한 페이지만 조회한 후 페이지를 떠나는 사용자의 비율)이
낮은 지역에 대해서는 광고 또는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음
->광고 또는 사이트의 현지어 번역이 필요할 수도 있고, 지역에 맞는 콘텐츠를 추가해야 할 수도 있음
행동 보고서
사용자의 방문 및 재방문 빈도를 보여주는 행동 보고서가 있음
신규 방문 vs. 재방문보고서
획득, 행동, 전환 목표 측정항목 신규 사용자와 재방문 사용자로 구분되어 제공
일정 기간에 대한 데이터 비교를 통해 잠재고객의 충성도가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음
신규방문자 재방문자 체크 -> 선택행 도표 만들기 ->위와같은 그래프 생성됨
신규 사용자와 재방문 사용자를 비교 분석할 때는 마케팅 활동과 웹사이트 목표를 동시에 고려
기술 및 모바일 보고서
잠재고객이 사이트 콘텐츠를 이용할 때 사용한 기술을 파악할 수 있음
기술보고서
모바일보고서
이들 보고서를 통해 모든 기기 및 브라우저에서 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도록 만들 수 있음
예를 들어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보고서
특정 브라우저를 이용할 경우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알 수 있음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이탈률이 상대적으로 높으면
콘텐츠와 탐색 방식을 간소화한 모바일 최적화 버전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좋음
+사용자가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는지를 확인하고 그에 맞춰 개발 계획을 세우기
모바일보고서_개요
트래픽 데이터를 스마트폰,태블릿,데스크톱 으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음
+사이트의 모바일 접속이 얼마나 빨리 증가했는지를 알아보려면 이 보고서를 이용
모바일보고서_기기
사이트를 탐색할 때 사용한 기기에 대한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음
예를 들어 휴대기기 이름, 브랜드, 서비스 제공업체, 입력 선택 도구, 운영체제와 화면 해상도 등의 측정기준을 확인할 수 있음
개발자와 설계자는 이들 보고서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향 설정을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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