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 요청모드
단일요청 아키텍처(SRA)
기존 광고 태그는 광고 서버에 페이지의 각 슬롯당 하나의 요청을 하도록 제작되어있음
따라서 페이지에 광고 슬롯이 3개 있는 경우에는 브라우저는 광고 서버에 게재해야 하는
광고당 하나씩 총 세번을 요청해야 함
단일요청 아키텍처 즉,SRA를 사용하면
Google 게시자 태그에서 단 한번만의 요청으로 웹페이지에 게재해야 하는 모든 광고를 요청 할 수 있음
모든 광고를 단 한번의 요청으로 가져오면
여러가지 이점이 있음
1. 로드블록이 보장이됨
광고 항목에서 '광고소재 게재'를 '모두'로 설정하면 SRA를 통해 모든 광고 소재가 항상 함께 게재 되도록 할 수 있음
2.페이지 지연 시간이 줄어듬
브라우저와 광고 서버 사이의 통신 횟수가 줄어들어 페이지의 실적 달성 속도가 빨라지므로 사용자의 환경이 향상됨
구연방법
GPT 태그에서 enableServices() 명령어 앞에 enableSingleRequest() 명령어를 추가해주면됨
또는
DFP에서 Google 게시자 태그를 만들 때
단일 요청 사용을 선택해 주면 됨
SRA가 사용 설정되면 GPT 태그는 페이지에서 첫 googletag.display()를 찾는 즉시
정의된 슬롯을 모두 채우기 위해 광고에 단일 요청을 전송하게됨
그런다음 태그는 적절한 광고 소재 코드를 올바른 광고 슬롯에 전달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SRA는 GPT가 페이지 본문에서 첫 googletag.display() 호출을 찾으면 정의된 모든 광고 슬롯에 대해 광고를 요청하도록 한다는 점
만약 페이지의 나머지 슬롯에 해당하는 디스플레이 호출이 없는 경우 요청된 다른 광고는 렌더링 되지 않음
예를 들어 GPT 태그 헤더에 세개의 광고 슬롯을 정의 하고 하나의 googletag.display() 호출을 본문에 삽입했다고 가정하면
페이지 소스 코드의 본문에서 첫'googletag.display()'호출이 발견되면 페이지의 광고 슬롯 세 개 모두에 대한 광고 호출이 이루어짐
DFP에서는 광고 소재를 첫 슬롯에 게재하고 노출수를 기록함 하지만 해당 'googletag.display()'호출이
본문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두 개의 광고 호출에 대해서는 DFP애서 광고를 게재하지만
광고가 페이지에서 실제로 렌더링 되지는 않음
따라서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려면
페이지 아래쪽에 googletag.display() 호출을 포함한 슬롯만 정의해야 함
SRA의 이점때문에 Google 게시자 태그 작업 시 SRA를 사용하는것이 좋음!
일괄 SRA
페이지가 로드될때 바로 보이는 광고 슬롯이 2개가 있고
상용자가 왼쪽 메뉴를 펼칠때
표시되는 광고 슬롯이 2개가 있다고 가정
확장 가능 메뉴의 두 광고는 표시 되지않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광고 4개 모두를 바로 요청하고 싶지는 않을것
하지만 광고는 렌더링 되고 노출이 계산됨
일괄 SRA를 사용하면
첫 번째 단일 호출에서 처음 두 광고를 DFP에 요청하고
두 번째 단일 호출에서 다음 두 광고를 요청할 수 있음
일괄 SRA를 사용하려면
페이지에서 표시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슬롯을 먼저 정의해야함
또한 이러한 슬롯 정의를 개체에 저장해야함
여기서는 'gptadslots' 이라는 배열을 사용함
앞에 나왔던 것처럼 GPT 구현에 enableSingleRequest() 명령어를 추가하여 단일 요청 모드를 사용 설정 하려 한다는 사실을 GPT에 알려야함
그런다음 이 명령어 다음에
disableInitiaLoad() 명령어를 추가하여 게시자가 요청하기 전에는 광고를 요청하지 않도록 GPT에 알림
이제 GPT에서 일괄 SRA를 사용할 준비가 되어있음
enableServices 명령어 다음에 refresh를 사용하여 2개의 슬롯을 전달함
이는 그 두 슬롯만 요청되어야 함을 나타냄
그러면 GPT 태그가 단일 호출로 DFP의 첫 두 광고를 요청함
이 두광고는 페이지가 로드될때 바로 표시되며
SRA 요청으로 요청되었기 때문에 로드블록 보증과 같은 일반적인 SRA 이점을 누릴수가 있음
이 예에서와 같이 사용자가 메뉴를 펼쳤기 때문에 메뉴에 표시되는 2개의 광고 슬롯에 대해 refresh() 함수를 다시 사용할 수 있음
그러면 GPT가 추가적인 단일 호출로 DFP에 두 광고를 요청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