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ogle analytics/아카데미_애널리틱스 레이아웃

대시보드 또는 설정 자동 저장을 설정하는 방법 +문제

대시보드 또는 설정 자동 저장을 설정하는 방법

대시보드와 설정 자동 저장은 보고서와 측정항목을 나중에 쉽게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저장하는 방법


비즈니스 또는 특정 광고 캠페인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을 만한 측정항목도 있음
대시보드바로가기를 사용하면 특정 보고서로 이동하지 않고도 이러한 측정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음


대시보드

대시보드는 유연성이 뛰어나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음

예를 들어
1.여러 보고서의 요약 내용을 간단히 볼 수 있는 위젯을 페이지 하나에 표시하여 사이트의 실적에 대한 개요를 만들 수 있음
2.비즈니스 상태를 한눈에 보여주는 중요한 비즈니스 측정항목 목록을 수집할 수도 있고
3.여러 보고서를 나란히 비교해 볼 수도 있음



수집한 보고서를 보려면 '맞춤설정'을 클릭한 다음 왼쪽 탐색 메뉴에 있는 '대시보드'를 클릭
새 대시보드를 만들려면 만들기를 클릭한 후 빈 대시보드 또는 초보자용 대시보드를 선택하고 이름을 지정



위젯 추가
대시보드에 위젯을 추가할 수 있음


위젯이름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위젯에 이름을 지정

표준or
실시간 측정항목
시각화 유형을 선택할 수 있음
(숫자, 타임라인, 지도, 표, 원형 차트 또는 막대그래프등)

다음 측정항목 표시
풀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특정 측정항목을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음
+대시보드에 보고서 위젯을 가져온 후에 보고서 위젯에 필터를 추가할 수도 있음

필터 추가 방법은 이전에 설명한 보기 수준에서 필터를 설정하는 방법과 비슷




대시보드를 만든 후

대시보드 맞춤설정
레이아웃을 선택하여 형식을 지정 
(대시보드 내 여러 위치로 기존 위젯을 드래그 앤 드롭할 수도 있음)

대시보드 수정
위젯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수정 아이콘이 표시되며, 이 아이콘을 사용하여 보고서 위젯으로 수신되는 데이터를 수정할 수 있음

대시보드삭제
대시보드에서 위젯을 삭제할 수도 있음


대시보드 공개 비공개


비공개 대시보드 (사용자당 20개)
해당 보기 내에 있는 현재 사용자에게만 표시


공유 대시보드 
(사용자당 50개)
해당 보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


다른 사용자와 대시보드를 공유하는 경우
다른 사용자가 자신의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내용을 변경할 수 있지만 
변경된 내용은 해당 사용자에게만 표시
원래의 공유 대시보드는 다른 사용자가 변경할 수 없음



대시보드 공유
대시보드를 공유하려면 상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클릭



템플릿 링크 공유
다른 어느 보기에나 추가할 수 있는 대시보드 템플릿의 링크가 공유 (대시보드 구성만 공유,트래픽 데이터 공유 x)

솔루션 갤러리에서 공유
Google 애널리틱스 사용자가 대시보드 등 다양한 유형의 맞춤설정 항목을 공유할 수 있으며,
원하는 대시보드 템플릿을 찾아 가져온 다음 비즈니스에 맞게 맞춤설정 가능

데이터는 공유 X


보고서 저장

보고서를 저장하여 나중에 볼 수 있음
보고서를 저장하면 사용자가 보고서에 수행한 모든 맞춤설정 항목도 포함
예를 들어 데이터 표를 필터링한 경우 저장된 보고서 아래의 맞춤설정 영역에서 보고서에 액세스할 때 해당 필터가 자동으로 적용

대시보드와 저장된 보고서를 사용하면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를 쉽게 검색하거나 다른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음

'Google 애널리틱스 솔루션 갤러리'에서 유용한 여러 활용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람



오답노트

문)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답)더 나은 분석을 위해 구성할 수 있는 데이터 세트의 속성


문)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측정항목'이란?
답)측정기준과 쌍을 이루기도 하는 데이터 세트에 포함된 숫자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보조 측정기준'에 해당하는 것은?
답)보다 구체적인 분석을 위해 보고서에 추가할 수 있는 추가 측정기준